About Teachers

선생님소개 

​교육목표 

그레이스무궁화 한국학교는 한국어를 습득하는 언어교육만이 아니라 뿌리 교육인 역사 , 문화 수업을 통하여 우리 자녀들이 한국계 미국인으로서의 건강한 정체성을 갖고 성장할 수 있도록 합니다. 또한 하나님 사랑과 이웃 사랑을 실천하며 공동체로서 더불어 살아나가는 기독교적인 삶을 가르치고자 합니다.

먼저 2019-20년 가을학기를 맞이하여 이토록 풍성한 열매들을 맺을 수 있도록 인도해 주신 하나님께 감사를 드립니다.

금번 봄학기에도 매주 주말마다 그레이스무궁화 한국학교에서는 한국어 교육과 역사 문화 교육을 위한 다양한 활동과 흥미로운 수업들, 그리고 방과 후 학교로 진행되는 음악학교, 미술학교, 연주회 등을 통해 한국의 문화와 정신을 가르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늘 학생들을 위해 땀흘려 지도해주신 선생님들 한분 한분의 정성에 감사를 드리며, 더 좋은 교육을 위하여 여러모로 지원을 아끼지 않으신 학부모님들의 사랑에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성경에는 자녀교육의 원칙이 있습니다. 성경 잠언 22장 6절의 말씀입니다. “마땅히 행할 길을 아이에게 가르치라 그리하면 늙어도 그것을 떠나지 아니하리라.” 이 말씀 속에서 우리는 지금 우리의 자녀들에게 한국학교의 교육이 얼마나 소중한 것인지를 깨닫게 됩니다. 나이가 어릴때 가르쳐야합니다. 그러면 절대로 잊어버리지 않습니다. 또한 마땅히 행할 길을 가르쳐야합니다.

저희 그레이스무궁화 한국학교는 자라나는 우리 자녀들이 이 미국땅에서 하나님을 사랑하고 이웃을 돌보며 건강한 Korean American으로 자라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려고 합니다. 앞으로도 계속 저희 한국학교를 위해 함께 기도해 주시기 바랍니다. chchchae@gmail.com

  -한국학교 교장 채창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