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2019년도 봄학기 학사일정 소개


1월26 봄학기 개학 2018-19학년도 봄학기를 시작합니다. 교과과정과 학급은 지난 가을학기에 이어서 진행됩니다. 새로운 학생은 오리엔테이션을 마치고, 함께 학교를 둘러봅니다. 그리고 체육관에 모여서 학급 배정을 위한 간단한 시험을 치르고, 3교시부터 배정된 반에서 수업에 참여합니다. 이번 학기에 새롭게 저희 학교에 오신 학부모님과 학생들을 환영합니다.

2월 2일 설행사 한민족의 고유 명절의 하나인 설을 맞이하여, 저희 학교에서는 설에 관해 배우고 전통놀이를 직접 놀아보는 시간을 갖습니다. 전통놀이인 활쏘기, 윳놀이, 팽이치기,제기차기,비석치기,사방치기, 투호 등의 놀이를 준비하였습니다. 선생님과 함께 올바른 방법으로 세배하는 법‘세배’를 배우고 난 후, 교장 선생님과 담임 선생님께 세배하는 시간을 갖습니다.

2월 23일 3.1 운동 100주년 역사 체험의 날 올 해로 100주년을 맞는 3.1운동은 민초들의 비폭력 만세 운동으로 한국 역사에 또렷이 기억되고 있습니다. 또한 세계사적으로도 3.1운동을 통하여 탄생했던 대한민국 임시정부는 주권을 잃은 나라에서 27년 간이나 유지되었던 유일무이한 기록이라고 합니다. 숭고한 한국의 정신 문화를 자녀들이 배우고 체험함으로 이 곳 미국 땅에서 더욱 올곧고 건강하게 자라나길 바랍니다.

3월 16일 교내 말하기 대회 올 해로 일곱 번째를 맞이하는 교내 말하기 대회는 한국어로 자신의 생각을 발표하는 법을 배

우고 겨루어 보는 대회입니다. 저학년 학생들은 주어진 원고인 ‘시’나 ‘구연동화’를 여러번 읽고 반복해서 익히는 과정을 통하여 자신의 입말로 낭송하고 표현합니다. 고학년 학생들은 자신의 주장이나 미래의 꿈과 같은 생각을 정리하고 다듬어서 한국어로 조리있게 발표합니다. 1차 예선은 각 반에서, 예선을 통과한 학생들은 교내 말하기 대회 본선 자리에서, 전교생이 지켜보는 가운데 치루어집니다. 학부모님들께서는 부디 참석하셔서 격려해 주시고, 자녀들의 성장을 함께 지켜보며 즐거운 시간을 갖어주시기 바랍니다.

3월 23일 SAT II 한국어 모의고사 응시 미국 대학 입학 시험의 하나인SAT II Subject 한국어 시험을 대비하여 재미 한국학교 협의회에서 주관하여 치르는 모의고사입니다. 5학년 이상의 학생들은 누구나 응시할 수 있으며, 시험에서 100점을 받은 학생들은 재미 학술 대회에서 만점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누립니다. 저희 학교에서는 중급2반, 중급 3반, 고급반 학생들이 시험을 준비하여 치를 예정입니다. 3월 30일 봄방학 휴교

4월 20일 : 한국어 능력 시험 응시 올 해에도 63회 한국어 능력시험 (TOPIK)이 4월 20일 시카고 교육원 주관으로 진행됩니다. 한국어 능력 시험은 한국어를 모국어로 하지 않는 재외동포, 외국인의 한국어 학습 방향 제시 및 한국어 보급 확대를 위하여 치뤄지고 있는 한국어 공인 인증 시험입니다. 저희 학교는 TOPIK I(기존 1-2급) 시험을 응시하게 됩니다. 이를 위해 학급별로 시험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교 학생들이 그 동안 시험 응시를 계기로 한국어에 대해 자신감을 갖게 되고 한 단계 높은 배움의 목표를 세우는 것을 확인하면서, 시험 응시를 장려하고 있습니다.

4월 27일 : 중서부 협의회 주최 청소년 예술제 및 나의 꿈 말하기 대회 시카고 인근 지역 한국학교 학생들이 한 자리에 모여서, 그 동안 익힌 문화적 기량을 발표하고 나누는 시간입니다. 각 학교 대표로 선출된 학생들이 모여서 자신의 생각과 미래의 꿈을 발표하며 겨루는 행사인 ‘나의 꿈 말하기 대회’가 치뤄집니다.

6월 1일 : 한글 올림피아드 및 졸업식, 종업식 한글 올림피아드는 일 년 동안 배웠던, 역사 수업을 총괄하여 게임 형식으로 재밌게 역사 공부를 점검하는 행사입니다. 봄학기의 마지막 날을 맞이하여 개근상, 책읽기상, 일기상 등의 시상과 교내 말하기 대회 시상식, 유아반과 특별 활동반의 학예 발표회, 졸업식 등 가을 학기, 봄 학기에 걸친 한 해 수업을 갈무리하는 자리입니다.

Featured Posts
Recent Posts
Archive
Search By Tags
Follow Us
  • Facebook Basic Square
  • Twitter Basic Square
  • Google+ Basic Square
bottom of page